고객 성공의 처음과 끝을 책임집니다.

VIRAL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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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이란?
온라인 상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며,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양방향 소통으로 신뢰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많은 잠재 고객들이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통해 자신들의
니즈를 발견하고 브랜드 선정, 최종적인 구매 전환에 이르기까지
바이럴 경로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효과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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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시작해야합니다.
현대의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단순히 사이트 홍보를 통한 판촉에 국한되지 않고
더 나아가 바이럴 매체들을 전략적으로 선점, 운영해야 하며,
이것이 바로 온라인상의 브랜드 경쟁력 입니다.
블로그
고객과의 소통이 한정적인 비즈니스 성향의 홈페이지와 다르게 상호간의 소통이 원활한 블로그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제품, 서비스의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블로그를 고객과의 소통 매체로 활용하면 자사 브랜드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으로 어필될 수 있습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딩의 첫 단추는 브랜드 블로그 입니다.
OBJECT
체험단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변화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정보 수집과 타인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 후 구매 의사를 결정
하고 있습니다.

자사 브랜드의 메리트를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활용하는 매체를 공략해야 하며, 이를 위해 많은 업체들이 체험단
시스템을 활용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을 통해 자사의 제품, 서비스 대한
객관적이고 개인적인 체험기를 온라인 매체에 게제하면 잠재
고객들에게 자사 브랜드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SNS
본격적인 스마트시대가 시작되면서 , SNS는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빠르게 퍼지는 SNS를 마케팅 매체로 활용하면, 빠른 속도의 파급 효과와 실시간 반응까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SNS는 스마트폰으로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노출되며, 적은 비용으로도 강력한 파급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OBJECT
미디어 PR
언론사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기업의 정보나 상품, 서비스 등을 기사로 송출하여 브랜드의 이미지
상승효과
를 볼 수 있으며, 직접적인 홍보가 아닌 간접적인 홍보 방식으로
공신력 있는 미디어를 활용하여 신뢰도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SUCCESS CASE

업종

유럽, 아시아권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

기존 광고

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검색광고만 진행

진행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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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모바일 사이트 제작 제안
ICON
광고 진행
여행지 및 관광지 소개 포스팅 진행
블로그 댓글을 통한 질문 및 답변 관리

집행결과

초기 1~2개월 동안은 큰 성과를 확인하기 힘들었으나
집행 3개월차부터 블로그 포스팅의 내용을 기반으로 문의하는 수가 늘음

재방문수 기존대비 20% 상승 / 총 유입수 대비 전환율 30% 상승

업종

조립 컴퓨터 쇼핑몰

기존 광고

검색광고와 함께 단편적인 블로그 포스팅 및
지식인을 운영했으나 큰 효과를 보지 못함

진단

기존에 운영했던 바이럴 마케팅을 체크한 결과
형식적인 블로그 포스팅과 홍보적인 성향이 강한 지식인 운영으로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가 미흡했음

1차적으로 지식인 관리에 대한 권한을 위임 받고
업체를 통해 실제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지식인 질문에 대한 답변 활동을 진행하기로 함

진행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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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홍보적 성향을 베재한 정보 전달형
바이럴 마케팅 제안. 대신 아이디를
쇼핑몰 이름으로 변경하여 진행할 것
ICON
광고 진행
조립컴퓨터, 하드웨어, 컴퓨터 오류 등
컴퓨터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
활동을 진행하며 실제 쇼핑몰에 대한
홍보는 일체 진행하지 않음

집행결과

광고비 소진 및 광고 유입은 그대로이나
상호 조회를 통한 유입수가 약 15% 상승, 이와 비례하여 상호 조회를 통한 매출 상승

상호 조회를 통한 유입수 15% 상승

카카오 스토리 성공사례

업종

종합쇼핑몰

특징

평균 CTR 2.3%

광고 목적

웹사이트 클릭률 향상

적합한 타겟 설정에 따른 CTR(클릭률) 개선

  • 목표유입수
  • 광고 실 유입수 3배 상승

  • 목표 CPC
  • 광고 실 CPC 25% 감소

CTR(클릭률)

  • 타사 광고
  • 광고 실 유입수 3배 상승

CPC(클릭당 비용)

  • 타사 광고
  • 카카오 모바일 광고 유입당 광고비 13% 저렴

업종

교육

특징

평균 CTR 2.7%

광고 목적

웹사이트 클릭률 개선

상담 문의 전화

  • 기존 2,000건
  • 광고 집행 이후 5,000건

기존 대비 250% 상승

광고 전환수(타광고 대비)

  • 타 광고
  • 카카오 모바일 광고

DB 수집 12배 상승

광고 반응률(%)

  • 카카오 모바일 광고 최대 CTR 5.0%
  • 카카오 모바일 광고 평균 CTR 2.8%
  • 타 광고 평균 CTR 3.5%

매출 발생 비중도(%)

  • 카카오 모바일 18%

업종

남녀의류

특징

평균 CTR 5.8%

광고 목적

스토리채널

일 평균 광고비

300만원

스토리채널 구독자 수

  • 광고 전 10,500명
  • 광고 집행 이후 76,700명

기존 대비 7배 상승

카카오 모바일 광고 매출 견인

  • 광고 전
  • 카카오 모바일 광고 후

매출 약 12배 상승

스토리채널 구독자 현황

  • 카카오 모바일 80%

전체 매출의 80%가 카카오 모바일 광고에서 발생

인스타그램 성공사례

업종

브랜드 운동화

광고 목적

신제품 홍보

진행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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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남녀 혼합 최소 팔로워 2,000명
이상으로 모집 후 포스팅 진행
ICON
광고 진행
포스팅 30% 오픈 결과 해시태그
검색시 인기게시글 상당수 노출

집행결과

가장 많이 노출 된 2개 제품 전상품 품절

운동화 런닝화

가장 많이 노출 된 2개 제품 전상품 품절

업종

화장품 쇼핑몰

광고 목적

제품 홍보

진행사항

ICON
제안
인스타그램 팔로워 최소 2,000명
이상 모집 후 이벤트 진행
ICON
광고 진행
좋아요, 공유하기, 해시태그 관련
이벤트로 지속적인 팔로우 수 증가
브랜드 이미지 상승
  • 광고 전 10,500명
  • 인스타그램 광고 후 6,356명

기존 대비 3배 상승

광고 진행 이후 매출 견인(한달 기준)

  • 광고 전
  • 인스타그램 광고 후

기존 대비 약 2.5배 상승

인스타그램 팔로우 현황

  • 20대 여성 팔로워 75%

광고 목적

신규 런칭 브랜드 홍보

진행사항

ICON
제안
신규 런칭 이벤트, 상품 소개
스타마케팅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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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진행
리뷰 및 상품소개와 함께
오픈 이벤트 포스트

월별 광고 성과

CPC 7.5% 상승

팔로우 수 추이

  • 광고 전 50명
  • 광고 후 260명
  • 광고 집행 + 스타 마케팅 후 12,500명

기존 대비 약 48배 상승

페이스북 성공사례

업종

맞춤 정장

광고 목적

홍보를 통한 매출 증대

신규 방문자 수 추이

  • 광고 전
  • 페이스북 광고 후

기존 대비 10배 증가

방문자 중 구매 전환율

  • 광고 전
  • 페이스북 광고 후

기존 대비 4배 증가

1년 이내 기존 고객의 재구매 증가

  • 광고 전
  • 페이스북 광고 후

기존 대비 3배 증가

전체 매출에서 페이스북 광고 매출

  • 페이스북 광고 후 90%

업종

종합 쇼핑몰

광고 목적

ATL / BTL 매체의 전략적 사용 브랜드 인지도 향상

진행사항

ICON
제안
앱 인지도 향상 및 서비스 경험 확산을
위해 ATL 광고와 페이스북 동영상
캠페인(BTL) 동시 진행 제안
ICON
광고 진행
동영상 노출 2천 6백만회,
동영상 조회(1,2차 합산치) 43만회를
기록하며 젊은 유저에게
효과적으로 어필 함

페이스북만을 통해 광고를 인지한 비율

  • 페이스북 광고 인지율 48%

매출 증가

  • 광고 전
  • 페이스북 광고 후

기존 대비 6.5배 증가

업종

배달 어플리케이션

광고 목적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의 실제 구매 전환율 증대

진행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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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확고한 정보를 바탕으로 정교한
타게팅에 기반한 모바일 앱
광고 진행 제안
ICON
집행 결과
신규 이용자의 60%가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높은 구매 전환율 기록

광고 진행이후 신규 이용자의 실제 구매율

  • 페이스북 광고 인지율 48%

광고 비용 투자 대비 수익률

  • 광고 전
  • 페이스북 광고 후

기존 대비 6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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